“용답동에 재개발이 가능할까요? 역세권인지 신통기획인지를 추진한다고 하는데 추진만 된다면 매입하고 싶습니다”
“이태원동에 관심이 있는데 한남뉴타운 1구역으로 추진하다가 뉴타운이 해제된 지역입니다. 중개사님 말로는 신통기획이나 역세권 재개발로 추진하면 오히려 더 빠르고 좋은 지역이 될거라고 물건을 권해 주는데 정말 사도 될까요? 신축물건을 사라하는데 인터넷 검색해보니 신축빌라는 아파트를 안 준다는 얘기도 있고 해서 겁나네요”
일부 청약 시장을 제외하곤 아직도 재개발은 침체의 늪을 걷고 있다. 하지만 그런 중에도 유독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집중되는 상품이 바로 신통기획 재개발과 모아타운, 그리고 역세권 재개발이다. 이런 지역들은 꾸준히 문의가 많고 거래도 최근 들어 빈번하다. 그중에서 최근 지어진 신축물건의 거래량이 많다.
하지만 권리산정기준일을 비롯해 재개발 분양자격등 기본기를 모르면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이에 “재개발연구회”에서는 중개사고 예방과 투자자들이 재개발 물건 거래시 유의점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게 재개발 투자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정규강좌를 줌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하단 url로 신청이 가능하다. 단 실시간 줌으로 진행하는 만큼 미리 줌을 pc에 설치해 두어야 한다. (zoom설치는 무료로 가능하다)
“재개발연구회”의 전영진 자문위원은 “한남 뉴타운 3구역이 최근 관리처분 인가를 받았는데 이중 200여 건의 물건이 분양대상에서 제외되어 물딱지가 되거나 여러 명이 합산되어 아파트를 1채만 받았다”면서 투자를 할 때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전영진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이 미래의 사고를 예방하고 좋은 지역과 물건을 검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