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재개발 연구회  

월간 재개발연구회 창간사


월간 재개발 연구회가 드디어 창간됐습니다.  

재개발 분야는 다른 부동산 투자상품과 달리 표준화, 계량화가 되어 있지 않아 정보의 취합이 상당히 난해합니다.

국민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일하는 공인중개사도 다루기가 매우 어려운 분야입니다. 


재개발에 투자했으나 조합원 자격이 없어 막대한 재산상의 피해를 보는 사례가 허다하고 법 해석을 잘못해서 중개사고가 일어난 경우도 너무 많습니다. 

재개발 연구회가 이러한 폐단을 바로잡아 국민 누구나 알기 쉬운 방법으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공인중개사들에 대한 재개발 이론 및 현장 교육을 활성화하고 개정 법령 전달과 법 해석을 명쾌하게 해서 중개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재개발·재건축의 새로운 플랫폼, 모든 국민이 인정하는 재개발 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월간 재개발 연구회를 통해 지역정보와 이슈들을 수시로 정리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운영위원장 김섭


1. 월간 재개발연구회 창간/월간지 운영방식에 대하여


월간 재개발연구회는 정기간행물 등록에 의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호(간행물의 명칭)는 월간 재개발 연구회이나 인터넷 언론으로 추진하는 만큼 일정에 관계없이 수시로 속보와 현장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월간지가 다룰 주로 내용의 구성은


- 재개발 재건축, 신통기획/모아타운, 역세권 재개발, 소규모정비사업(가로주택정비사업/소규모 재개발/소규모 재건축) 등 구도심이 개발되는 여러 사례를 다루게 되며

- 무엇보다 요즘 이슈인 권리산정기준일을 비롯해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하여 수시로 기사를 작성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각 현장의 소식을 최신 정보로 모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선 현장에서 중개업을 하고 계신 분들의 많은 제보가 필요한 만큼 언론이나 인터넷에서는 알 수 없는 현장의 이야기를 수시로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우리 재개발 연구회에서 진행하는 정기교육/ 세미나등의 내용도 요약 정리하여 다시 올려드릴 계획입니다.

정회원의 경우엔 깊이있는 수업을 매주 목요일 줌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일반인들은 어떤 것이 주요 이슈사항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 만큼 개략적이나마 수업과 세미나의 내용을 정리해서 이곳 월간지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 일방적인 정보의 제공이 아닌 회원 여러분들과 소통하는 매체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재개발연구회 사이트 피드에 수시로 정보를 올려주시면 바로 현장으로 출동하여 기사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월간 재개발 연구회는 월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지 형태를 넘어 이슈가 있을 때마다 새롭게 기사가 수시로 갱신됩니다.